팜푸리성장학교

'You are not alone, Be brave for yourself'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팜푸리성장학교가 되겠습니다.

운영이념

팜푸리성장학교 운영철학

교사가 치유의 모든 시스템의 기본이다.

교사의 치유에 의해 교사-학생 관계에서의 치유적 힘을 키운다.

교육이 곧 치료다.

교육 격려체계가 교육의 과정이다.

교육은 성장이다.

팜푸리성장학교 운영원리

생활, 교육, 치유, 영성, 복지다.

성공이 아닌 사랑이다.

결과가 아닌 과정이다.

교육이 치료다.

적응, 부적응을 구분하지 않는다.

팜푸리성장학교 교육개념

수업을 통해 이뤄지기보다 관계를 통해 이루어진다.

사람의 모델을 통해 이루어진다.

경험을 통해 이루어진다.

영성을 통해 이루어진다.

자기치유의 과정이며 치료이다.

자기가치를 발견하고 실현하는 과정이다.

팜푸리성장학교의 교육목표 Vision

나홀로 스스로 꿈을 찾아나선 아동·청소년들의 삶과 함께하는 생활공동체를 지향한다.

삶을 통해, 서로의 관계를 통해 배움의 숲을 함께 거니는 교육 공동체를 지향한다.

상처와 외로움, 소외감으로부터 생겨나는 고통을 함께 나누는 치유공동체를 지향한다.

내면의 힘을 기르고 인생의 가치를 깊이 있게 성찰하는 아동·청소년들의 영성공동체를 지향한다.

서로의 생활을 나누고 봉사하며 실천하는 복지를 배우는 아동·청소년의 복지공동체를 지향한다.

팜푸리성장학교의 교육대상

본 학교의 교육대상은 상처받은 아동·청소년들이다. 상처받은 아이들은 다음의 분류를 통하여 상처의 과정과 대상을 확인할 수 있다.

강압적이고 권위적인 교육과 학교를 포함한 사회적 압력

왕따, 학교폭력으로 인한 피해자 및 가해자

가정폭력, 학대, 방임, 이혼등의 해체 가정 아동청소년

다양한 경로로 발생하는 한국식 공교육의 학습부진 청소년

질환과 장애를 갖고 있지만 공교육에 적응을 시도했다가 실패한 청소년

팜푸리성장학교의 특징

1
학생들의 학습스타일,학습선호,동기,신경발달,도덕성 및 이타성, 갈등해결 능력과 사회성숙도, 애착양식과 또래관계역동 등에 따라 다면적으로 이해한다.
2
학생 개개인의 문제를 풀어가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연결하고 연대하며 학습, 복지, 흥미, 건강, 사회성등에 대한 포괄적인 실천을 추구한다.
3
다면적, 총체적평가, 개인별 평가, 부모별 평가, 교사별 평가를 함께 나누며 긍정적이고 강점 중심의 원칙을 추구한다.
4
민주적 참여와 협동, 책임을 배워나갈 수 있는 작업과 체험형태의 수업을 지지하고 그런 교육원리를 실현하고자 다양한 지역사회의 어른들과 지역내 기관 및 자원들의 뱅크 역할을 한다.